hy가 저당(低糖) 유산균 음료 ‘케어온 당밸런스(이하 당밸런스)’를 출시한다. hy는 균형영양식 ‘케어온 당케어’에 이은 저당 음료로 관련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신제품은 당뇨관리 플랫폼 기업 ‘닥터다이어리’와 협업해 개발했다. 자사 일반제품 대비 당함량을 79% 줄인 저당 제품이다. 100ml 기준 당함량은 1.5g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 저당 표시기준 식품 100g당 5g 또는 식품 100㎖당 2.5g 미만일 때를 충족한다.
당밸런스는 기능성표시 일반식품이다. 대체당 ‘알룰로스’를 적용한 저당 설계가 특징이다. 기능성 소재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식후 혈당상승 억제 및 배변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수용성 식이섬유도 11200mg 함유했다. 식후 혈당상승 억제 및 원활한 배변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수용성 식이섬유다. 여기에 특허 프로바이오틱스 HY2782를 포함한 유산균 100억 CFU가 들어있다.
제품은 280ml 중용량이다. 식단관리와 당 섭취 조절이 필요한 경우 나눠 마시면 된다.
hy 이지은 플랫폼CM팀장은 “케어온 당밸런스는 일상에서 당 걱정 때문에 유산균 음료를 즐기지 못했던 분들을 위한 저당 케어에 초점을 맞춘 제품이다”며 “맞춤형 건강케어 브랜드 케어온을 통해 다양한 기능성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hy는 제품 출시를 기념해 정기구독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정기구독 신청 고객에게는 프레딧 1만원 적립금과 함께 댓글 작성 시 추첨을 통해 무료 쿠폰을 지급한다.
자세한 내용은 온라인몰 프레딧에서 확인 가능하다.
언론연락처:hy 홍보팀 손주홍 과장 02-3449-6417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