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가 신학기 개강을 맞아 단짠(단맛+짠맛) 트렌드를 반영한 대학 콘셉트 디저트 시리즈 신상품 2종을 출시한다.
CU는 지난해 연세우유 크림빵 시리즈에 더해 고려대학교와 협업한 고대1905 프리미엄 빵 시리즈를 연달아 출시하며 기존에 없던 대학교 콘셉트의 제품들로 이목을 끌었다.
특히 다양한 맛으로 변주해 선보인 신상품들이 MZ세대 고객들 중심으로 높은 인기를 얻고 각종 SNS에서 바이럴되면서 CU의 전체 디저트 매출 또한 크게 신장했다.
실제 지난해 초 CU가 연세우유 크림빵 첫선을 보인 이후 한 해 동안 CU의 디저트 매출은 전년 대비 120.6%나 높게 나타났으며, 연말 고대1905 시리즈 출시 이후(12월 1일~2월 19일) 역시 197.3%의 신장률로 한 번 더 매출이 크게 뛰었다.
인기는 더욱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연세우유 크림빵 시리즈 최신작 황치즈 생크림빵은 출시 첫날 멤버십앱 포켓CU에서 온라인 오픈런을 일으키며 판매 시작 단 10분 만에 2000개가 팔렸으며, 고대1905 시리즈 2탄 딸기잼 맘모스빵은 출시 약 한달 만에 30만개가 판매되면서 직전 상품 대비 1.5배 빠른 판매 속도를 기록하고 있다.
해당 시리즈들의 식지 않는 인기에 CU는 이달 28일 대학가 개강 시즌을 겨냥한 ‘연세우유 솔티 카라멜 생크림빵’(3400원)과 ‘고대1905 듬뿍 앙버터’(3600원)를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상품 2종은 디저트 마니아들 사이에서 진리의 조합이라고 불리는 단짠 맛을 강조해 만들었다.
연세우유 크림빵 시리즈의 7번째 상품인 솔티 카라멜 생크림빵은 짭조름한 맛의 솔티 우유 생크림을 가득 채워 넣고 그 위를 카라멜 커스타드로 한 겹 둘러 만든 제품으로 단짠의 정수를 맛볼 수 있다.
CU 특제 공법으로 만든 쫄깃한 빵 속에는 솔티 카라멜 초콜릿을 통째로 넣어 식감과 맛을 한 번 더 업그레이드시켰다.
또한 CU는 고려대학교와 함께 고대1905 듬뿍 앙버터를 내놓는다. 담백하고 고소한 맛을 높이기 위해 폴란드산과 네덜란드산 버터 2종을 사용했으며, 달콤한 팥앙금 또한 듬뿍 넣어 베이커리 전문점 못지않은 고품질의 앙버터 빵을 즐길 수 있다.
토마토 분말을 첨가해 짭짤하게 만들어낸 빵 시트 위에는 짭조름한 맛을 높이는 에멘탈 치즈까지 올려 완벽한 밸런스의 단짠 조합을 완성했다.
이 밖에도 CU는 이달 연세우유와 함께 ‘인절미 생크림 컵’(4200원)도 출시했다. 해당 상품은 출시 한달 만에 누적 판매량 30만개를 기록하며 단숨에 디저트 판매 상위권에 안착한 ‘쿠키앤 생크림 컵’의 후속작으로 할매니얼(할머니 입맛) 마니아들 사이 핫한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김소연 MD는 “대학가 개강 시즌을 맞이해 고객들의 눈과 입을 사로잡는 디저트 신상품 2종을 준비했다”며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한 디저트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디저트 맛잘알(맛을 잘 아는) CU의 명성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언론연락처:BGF리테일 홍보팀 유철현 책임 02-528-99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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