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상 사고 예방 솔루션을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사회적기업 해피에이징은 낙상 예방의 중요성과 낙상 위험 측정, 낙상 예방 운동 등을 전달할 국내 유일 ‘낙상안전지도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기간은 1월 31일까지다.
특히 이번 교육과정에서는 △해피에이징에서 자체 개발한 어르신 낙상 위험도 측정 방법 △낙상 예방의 중요성 △보행속도·균형감각·신체 능력 증진을 위한 낙상 예방 운동법 등을 전달한다.
낙상안전지도사 자격증 취득 후에는 어르신 센터 등에 강의 및 낙상 예방 측정과 낙상 예방 서포터즈로 낙상 예방 캠페인 등을 해피에이징과 함께 활동하게 된다.
해피에이징은 2022년 성북노인종합복지관, 금천호암노인복지관 등을 통해 진행된 낙상안전지도사 낙상 예방 강의가 어르신들의 생활 습관으로 자리 잡는데 좋은 결과를 낸 바 있어, 올해도 낙상안전지도사가 어르신 낙상 예방에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해피에이징의 낙상 예방 운동 프로그램은 노인 재활 의사들이 만든 예방 가이드라인으로, 뉴질랜드 Otago 대학교 낙상 예방 운동을 기초로 만든 운동 프로그램이다.
해피에이징 개요
사회적기업 해피에이징은 낙상 예방에 대한 인식 개선, 효과적인 예방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필수적인 예방 용품을 개발 및 공급함으로써 어르신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한다.
언론연락처:해피에이징 권경혁 대표 02-6736-5678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