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교육센터는 2022년 ‘글쓰기로 마음을 키우는 숲놀이터 글꽃숲(이하 글꽃숲)’의 글 모음집을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글꽃숲’ 글 모음집은 참여 기관 지역아동센터 83명 아동이 글꽃숲을 통해 1년 동안 숲에서 피어나는 마음을 시로 표현한 것이며, 완성된 글 모음집은 참가 기관과 후원사에 전달됐다.
참가 아동들은 글꽃숲 프로그램을 통해 자연과 가까이 지냄으로써 정서적으로 안정감을 얻고, 건강하게 발달하는 등 긍정적으로 성장했다. 아동들은 글 모음집으로 가족과 친구들 앞에서 시를 낭독하며, 기쁨을 나누는 등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녹색교육센터는 유튜브 채널에 2022년 글꽃숲 활동 영상이 업로드됐으며, 숲에서 생태 감수성을 키워가는 아이들의 모습을 감상해보는 것도 의미가 있으니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밝혔다.
2022년 글꽃숲은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와 동양생명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한편 녹색교육센터는 미래세대 환경교육 복지사업으로 숲 생태 감수성 향상 프로젝트 ‘와숲’, 절기 환경 교육, 생태 전환 교실 등을 진행하며 아동들의 생태 감수성을 키워 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녹색교육센터 개요
녹색교육센터는 교육 활동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을 널리 알리고, 녹색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하고자 설립된 환경 교육 전문 단체로 서울시종로구환경교육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언론연락처:녹색교육센터 심정은 02-6497-4856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