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자독서모임 MBS 51기, 10월 19일 디지털·대면 강의 동시 개강

25년간 7000여명이 거쳐간 국내 최대 규모 독서 모임 ‘경영자독서모임 MBS(Management Book Society)’ 51기가 10월 19일 디지털, 대면 강의를 동시 오픈한다.

경영자독서모임 MBS는 1995년 설립 이후 약 1000명의 저자를 초청해 책 내용과 뒷이야기에 대한 강의와 토론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경영자독서모임 MBS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화상 회의 플랫폼 줌(Zoom)을 통한 온라인 강의와 오프라인 강의를 병행한다. 회원들은 본인이 편한 방법으로 저자의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또 구글 클래스룸을 이용해 회원들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한 방법으로 강의를 들을 수도 있다.

51기에서 다뤄질 핵심 주제 가운데 하나는 인공지능(AI)이다. “이제 세상은 AI를 활용할 줄 아는 사람과 활용할 줄 모르는 사람으로 나뉜다”라는 MBS 조동성 주임교수(산업정책연구원 이사장) 말처럼 AI는 모두가 알아야 하는 필수 요소로 자리잡았다.

이에 MBS는 매 기수 2권씩 연간 4권, 5년 동안 총 20권의 AI 도서를 학습하는 계획을 51기부터 실행한다.

51기에서 학습할 AI 도서는 ‘디지털 혁명, RPA의 습격’(이문형 소프토모티브 한국 지사장), ‘기초부터 시작하는 강화학습/신경망 알고리즘’(손민규 AI 애널리스트), ‘조동성 문휘창의 인공지능 문맹 탈출기’(김성민 aSSIST 디지털 혁신처장)다.

51기 첫 번째 강연은 이번 기수에 주임교수로 복귀한 조동성 산업정책연구원 이사장(전 인천대 총장)이 스타트를 끊는다. ‘혁신’에 대한 주제로 10월 19일 강연을 진행한다. 조 이사장은 경영자독서모임 MBS를 만들었다.

경영자독서모임 MBS 51기는 10월 19일부터 2021년 3월 22일까지 매주 월요일 진행된다.

이번 기수에 초빙이 예정된 주요 강사로는 조동성 산업정책연구원 이사장(대학을 버려야 대학이 산다), 이소영 마이크로소프트 이사(홀로 성장하는 시대는 끝났다), 전홍진 삼성서울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매우 예민한 사람들을 위한 책), 박기완 서울대 경영대학 교수(트렌드를 넘는 마케팅이 온다), 이학연 서울과학기술대 산업공학과 교수(경영을 넷플릭스하다) 등이 있다.

한편 지금까지 경영자독서모임 MBS에서 강의를 진행한 유명 인사로는 △강태선 블랙야크 회장 △금난새 뉴월드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음악감독 △배우 김혜자 △김홍신 소설가 △김효준 BMW Korea 사장 △김훈 소설가 △박은관 시몬느 회장 △배순훈 전 국립현대미술관 관장 △백낙청 서울대 명예교수 △송길영 다음소프트 부사장 △송병락 서울대 명예교수 △송승환 PMC프로덕션 예술총감독 △신경림 시인 △방송인 알베르토 몬디 △유홍준 명지대 미술사학과 석좌교수 △이명박 전 대통령 △방송인 이숙영 △배우 이순재 △이영표 축구 해설가 △최재천 이화여대 석좌교수 △최종학 서울대 교수 △표창원 전 국회의원 등이 있다.

경영자독서모임 MBS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조동성 주임교수 프로필

소속: 산업정책연구원(이사장), 서울대학교(명예교수)
학력: 헬싱키대학교 명예박사
수상: 2015년 핀란드 백장미장 1급 기사 훈장, 2007년 황조근정훈장
경력: 2020.08~ 제5대 산업정책연구원 이사장, 2016.07~2020.07 인천대학교 총장

aSSIST 경영대학원 개요

서울과학종합대학원(aSSIST)은 2004년 설립된 경영 전문 대학원대학교로 석·박사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MBA 과정으로는 핀란드 알토대, 미국 뉴욕주립대와 공동 운영하는 복수학위 프로그램이 있으며 1995년부터 진행해 온 알토대 복수학위 MBA(Aalto Executive MBA)는 4000여명의 최대 동문을 배출하고 있는 국내 대표 프로그램이다. 서울과학종합대학원은 매년 20여개 기업과 핵심 인재 육성을 위한 맞춤형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산업정책연구원과 함께 경영자독서모임 MBS를 공동 운영하고 있다.

언론연락처:aSSIST 경영대학원 노민정 대리 02-360-0752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글쓴날 : [2020-10-05 09:00:00.0] (서울=뉴스와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