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GCO농업재단, 코로나19 지원 프로그램 출범… 세계식량계획 미국지부에 10만달러 기부

지속가능한 농업 개발로 기아를 근절하고자 노력하는 민간 재단 AGCO농업재단(AGCO Agriculture Foundation, 이하 AAF)이 신종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감염증 지원 프로그램을 출범했다고 21일 발표했다.

이에 따라 AAF는 유엔세계식량계획(United Nations World Food Programme)의 코로나19 긴급 구호를 지원하기 위해 세계식량계획 미국지부(WFP USA)에 보조금 10만달러를 제공했다.

AAF가 코로나19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WFP USA에 지원한 1차 보조금은 전 세계 기아와 싸우는 대표적 인도주의 기구인 WFP가 식량과 중요 물자를 최대치로 지속 공급하는 데 쓰이게 된다. 이번 기부는 아프리카와 중남미 최취약계층 지원에 주로 사용될 예정이다.

루신다 스미스(Lucinda Smith) AAF 이사회 의장은 “코로나바이러스 사태로 전 세계 기아의 위급성이 더 중대해졌다”며 “WFP의 코로나19 구호 노력을 지원하는 WFP USA로 글로벌 지원을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AAF 지원 자금은 아프리카와 중남미의 취약한 지역사회에서 팬데믹 영향을 모니터링하고 식품과 의료물품을 보급하는 한편 현장에 새로 설치된 공급망 조율 조직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것”이라고 말했다.

배런 세가(Barron Segar) WFP USA 대표는 “WFP의 코로나19 구호 노력에는 많은 자금이 필요하며 이를 뒷받침하는 AAF의 기부와 지원에 감사한다”고 밝혔다. 그는 “WFP는 인도주의 공동체에 대한 물류와 수송 중추 역할을 맡고 있으며 AAF의 지원은 WFP가 최취약계층 수백만 명의 생명을 살릴 식량과 물자를 구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The AAF는 다음 링크에서 최대 10만 달러의 매칭 기부를 진행하고 있다: www.wfpusa.org/aaf-match.

메티 리첸하겐(Metti Richenhagen) AAF 대표는 “우리 이해 관계자들이 WFP USA의 세계적 위기 대응 노력을 지원해 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AAF는 총 50만 달러의 기금으로 코로나19 지원 프로그램을 출범했으며 전 세계 지역사회에서 기아 예방과 구호 노력을 벌이고 있는 현지 비영리 단체에 보조금을 지급하고 있다”고 말했다.

세계식량계획 미국지부(World Food Program USA)

세계식량계획 미국지부(World Food Program USA)는 전 세계 기아를 종식시키기 위한 미국의 노력을 선도하는 기관으로 기아 없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시민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WFP USA는 미국 정책 입안자, 기업, 재단 및 개인과 협력해 유엔세계식량계획이 전 세계 도움이 필요한 가정에 식량을 제공할 수 있도록 금융 및 현물 자원을 조성하고 전 세계 기아를 줄이는 데 필요한 정책을 개발하고 있다. WFP USA의 사명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www.wfpusa.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AGCO농업재단(AGCO Agriculture Foundation, AAF) 개요

AGCO(AGCO Corporation)(뉴욕증권거래소: AGCO)가 2018년 발족한 AGCO농업재단(AGCO Agriculture Foundation, AAF)은 기아를 예방, 근절한다는 비전을 추구하는 민간 재단이다. 이 재단은 식량안보를 지원하고 지속가능한 농업 개발을 촉진하며 소외된 농촌에 필요한 농업 인프라를 구축하는 영향력 있는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AAF는 리히텐슈타인 바두츠에 거점을 두고 있으며 미국 조지아주 덜루스에서 운영되고 있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https://www.agcocorp.com/commitment/sustainability/focus-areas/communities.html)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52100521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언론연락처:AGCO농업재단(AGCO Agriculture Foundation) 메티 리첸하겐(Metti Richenhagen) 대표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글쓴날 : [2020-05-22 10:29:59.0] (덜루스, 조지아=뉴스와이어)